자동차 덴트 복원 아반떼 CN7 휀다 각 부위 글루덴트복원
사고로 인해 차량의 외형이 찌그러졌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수리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덴트(P.D.R)입니다.
판금 후 도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도장면의 손상이 함께 발생했을 때 적합한 시공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PDR은 어떤 상황에서 활용하면 좋을까요?
아래 대표적인 예시로 아주 적합한 케이스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운전석 방향의 리어 펜더에 큰 찌그러짐이 발생하여 입고된 아반떼 CN7 차량입니다.
흰색 차량이라 사진으로는 찌그러진 모습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지만 상당히 큰 손상이 발생한 상태였습니다.
각 라인도 눌려서 안쪽으로 들어가고, 그 주변으로 찌그러짐이 넓게 퍼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최대한 실제와 가까운 손상 상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여러 각도에서 사진 촬영을 해봤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스코프를 비춰보니 그제야 사진으로도 제대로 된 형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사진으로는 손상이 훨씬 완화되어 보이는 때문에 사진상의 모습과 실제 차량의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차량이 입고된 상태에서 책정한 견적이 아닌 사진으로만 견적 안내를 해드렸을 때는 실제 비용과 오차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처럼 뒤휀다가 크게 찌그러졌을 때 보통은 막연히 판금도색으로 수리해야 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반떼 차량과 같이 칠이 살아있는 경우에는 판금도색이 아닌 덴트 복원을 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차량의 출고 도장면은 보존하면서 찌그러진 부위만 수리하는 Paintless Dent Repar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고 해서 덴트복원 퀄리티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되신다면 전혀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PDR 시공은 원래의 형태로 되돌아가려는 성질인 탄성을 이용해 형태를 복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정교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베테랑의 전문 기술자가 시공한다면 이처럼 아주 감쪽같은 복원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다만 자동차 덴트 복원 퀄리티는 기술자의 역량에 따라 편차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서울최고덴트집은 24년 경력의 PDR 전문 기술자 2명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장수 업체로 언제나 높은 퀄리티의 시공을 약속드립니다.
예약 및 견적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라며, 더욱 자세한 시공 과정 및 결과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 또는 서울최고덴트집의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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