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BMW iX3 자동차 찌그러짐 복원 비용 수입차덴트로 수리비 아끼는 방법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수리 방법은 기능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달라지겠지만 외형에만 손상이 발생한 상태라면 사실 차이는 없습니다.
차량의 상태를 파악한 뒤 판금도색이 필요하면 판금도색을, P.D.R 시공이 필요하면 P.D.R 시공을 동일하게 진행하게 됩니다.
때문에 전기차라서 복원 비용이 더 비싸지거나 하는 일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
운전석 리어 펜더에 상당한 크기의 자동차 찌그러짐이 발생해 수입차덴트 시공을 위해 입고된 BMW iX3 차량입니다.
무조건 덴트의 크기가 크면 작업이 어렵고 좋은 결과를 내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어려운 케이스라 할지라도 반복적으로 흔하게 작업을 해 온 숙련된 기술자에게는 사실 일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도 높은 P.D.R 시공은 반복 작업과 집중력 및 체력의 싸움이라고 할 수도 있죠
다만 각 부위를 걸쳐서 넓은 면적이 손상된 만큼 결코 만만한 케이스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23년 경력의 P.D.R 베테랑이라면 2시간 안에도 글루덴트 공법만으로도 이렇게 정밀한 복원이 가능합니다.
모든 공정이 완료된 후에는 부분 광택으로 수리한 부위의 도장면을 한 번 더 정리해 줍니다.
각 부위에 사선으로 길게 일자성 덴트가 있었는지 전혀 모를 만큼의 결과물이 잘 나왔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BMW iX3 차량의 수입차 덴트 복원 비용 견적을 얼마였을까요?
총 2시간 동안 진행된 뒤휀다 글루덴트 시공 견적은 22만 원이었습니다.
평균적인 P.D.R 견적과 비교하면 높은 금액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차종 및 복원 난도를 고려하면 매우 합리적인 수리비였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만약 판금도색을 했다면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최소 두 배 이상의 수리비 차이가 발생했을 겁니다.
이렇게 단순히 판금도색과 덴트의 자동차 찌그러짐 복원 비용만 비교해 보더라도 P.D.R 시공을 활용했을 때 훨씬 저렴하게 자동차수리가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도색을 하지 않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차량의 출고 도장을 살릴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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