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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트(P.D.R)

차 찌그러짐 복원 비용 현명하게 줄이는 방법

 

차 찌그러짐 복원 비용 현명하게 줄이는 방법

 

작업 공정이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리며, 그만큼 공임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비싼 재료까지 사용해야 하는 시공은 재료비까지 모두 포함되어 견적이 높게 책정되는 것이죠

 

대표적인 자동차 수리 방법이 바로 부품 교환입니다.

 

교체 시공은 단순히 새부품으로 교체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새부품은 출고될 당시 도색이 안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도장 작업도 따로 해야 합니다.

 

도색 견적에 온전한 부품 가격에 모두 포함되어 최종 견적이 챙적되게 됩니다.

 

그만큼 차 찌그러짐 비용도 가장 비쌀 수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 차량이 손상이 심하지 않으면 교체가 아닌 복원으로 작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복원 시공에도 판금 후 도색을 하는 방법과 찌그러진 차량을 펴내는 PDR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비싼 재료가 많이 드는 시공은 그만큼 견적이 비쌀 수밖에 없다고 했는데, 판금도색의 경우 수성페인트 사용, 그로 인한 복잡한 공정 단계 등으로 인해 원래 비용이 다소 비쌌지만 최근들어 견적 상승이 있었습니다.

 

반면 PDR 시공은 오로지 공구만을 이용해 찌그러진 철판을 펴는 기술이기 때문에 재료비라고 할 것이 없습니다.

 

 

때문에 그만큼 공정 단계 자체도 복잡하지 않고 심플한 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공임 자체가 곧 견적이라고 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무엇보다 차 찌그러짐 복원을 하는데 있어서 판금과 다르게 원칠의 훼손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단, 기존 도장면을 온전히 살릴 수 있는 기술인 만큼 반대로 칠 손상이 애초에 있는 경우에는 시공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장을 해야 하는 차 찌그러짐은 판금 후 도색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차 찌그러짐 복원 비용은 찌그러짐 상태에 따른 작업 난이도에 따라서 차등 책정되며, 보통 판금도색 견적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금 처럼 평균적인 판당 견적이 책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견적이 딱 얼마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카톡 또는 문자 등을 통해 저희에게 사진 및 차량의 모델명을 보내주시면 빠르고 간편하게 가견적 상담이 가능하오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