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색비용 덴트(P.D.R) 시공 활용하면 절약 가능해요
자동차 도색비용 덴트(P.D.R) 시공 활용하면 절약 가능해요
일단 판금을 하게 되면 페인트 손상이 있었든 없었든 무조건 보수 도장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동차 도색비용이 추가될 수밖에 없는데, 수성페인트 자체가 비싸다 보니 견적이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고가의 도료가 사용되는 수입차도색 시공의 경우에는 부담이 더합니다.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닌 이상 좋은 점 하나 없는 재도장 작업을 할 이유가 없는 것인데요
입고된 아우디 A6 차량의 경우 뒤휀다의 변형이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보통 교환 작업을 권할만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많이 아시는 것처럼 뒤휀다는 교체하는 것을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무리 손상이 심해도 차체와 연결되어 있는 판넬을 절단하고 다시 용접하는 것 자체가 차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 정도의 상태에서는 보통 기존의 부품을 살린다고 하더라도 판금도색으로 복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뒤휀다는 자동차 덴트를 하더라도 글루덴트 기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드덴트를 할 수 있는 장비가 들어갈 만한 공간이 없기 때문이죠
그런 뒤휀다에 이렇게 심한 찌그러짐이 발생했다면 글루덴트만으로는 복원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판금으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덴트로 작업할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케이스는 후미등을 탈거하여 장비 진입로를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로드덴트를 병행하여 복원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워낙에 난도가 높은 케이스였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 씨름을 해야 했지만 결과물을 아주 만족스럽게 잘 나왔습니다.
수리 전의 큰 찌그러짐이 있었다고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깔끔하게 잘 펴진 모습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자동차 도색비용도 절약하면서 전착도장은 살리고 합리적인 견적으로 자동차 덴트 시공을 마칠 수 있었어요
물론 다양한 경험이 있어야 그만큼의 수준 높은 시공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퀄리티까지 만족할 수 있는 PDR 시공을 위해선 베테랑 전문가가 있는 업체를 선별하셔야 한다는 점 말씀드리며 이번 서울최고덴트집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