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덴트 복원 휀다 각 부위 눌림 판금도색 없이도 저렴한 비용으로
자동차 덴트 복원 휀다 각 부위 눌림 판금도색 없이도 저렴한 비용으로
먼저 자동차 덴트란 어떤 시공이며, 판금도색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야 내차에 적합한 수리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덴트란 P.D.R 기술의 줄임말로 풀어서 쓰면 Paintless Dent Repair입니다.
페인트칠 없이 찌그러짐을 복원하는 기술을 말하며, PDR에는 공정에 따라 로드덴트와 글루덴트로 나뉩니다.
P.D.R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착도장을 살릴 수 있음(도장의 품질 유지)
- 합리적인 견적
- 빠른 수리(당일 출고 가능)
- 수리로 인한 하자 발생 가능성 없음
- 복원 퀄리티가 매우 우수함(기술력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음)
- 차량의 컨디션을 사고 전으로 되돌릴 수 있음
자동차 덴트 시공을 장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익히 알려져 있는 판금도색의 단점이 되는 부분들을 모두 보완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실력있는 업체만 잘 찾으시면 단점이라고는 전혀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페인트 손상이 없는 경우에는 꼭 PDR 전문 업체에서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입고된 말리부 차량을 보시면 뒤휀다의 각 부위를 포함하여 깊게 눌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함몰된 각도 상당히 깊고 위쪽으로 솟아오르면서 튀어나온 부분 상당하여 찌그러짐 자체는 매우 복잡한 형태로 발생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찌그러짐이 심한 것과는 별개로 도장의 손상은 아예 없었기 때문에 PDR 시공 가능 조건이 충족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판금도색을 선택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뒤휀다는 로드덴트를 활용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글루덴트 스킬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자마다 선호하는 스킬이나 가지고 있는 장비가 다른 만큼 작업 순서 및 세부 공정은 조금씩 다를 수가 있는데요
저는 보통 펀칭과 망치질로 튀어나온 부분을 넣어주면서 전체적인 틀을 먼저 만들어 준 다음 글루탭과 풀러를 이용해 찌그러진 면을 뽑아 올리는 순서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워낙에 큰 면적이 찌그러졌던 터라 꽤 오랜 시간 동안 덴트 복원이 진행되었는데요
엉망으로 찌그러졌던 뒤휀다가 감쪽같이 펴져 사고 이전의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PDR 전문 기술자라면 이 정도의 심한 찌그러짐을 완벽하게 복구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론 난도가 높은 덴트 복원일수록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한 만큼 실력 있는 업체에서만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